일반법률상담

법률상담

아주대학교는 무료로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접수된 상담 중 공익과 관련되고 법전원생들의 실무실습에 좋은 사례로 채택된 사건은 무료로 소송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각 사건의 분야별로 오랜 법률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교수님 및 변호사들과 법전원생들이 함께 접수된 법률상담을 진행합니다.

법률상담 내용이 교육상 적절하지 않을 시에는 상담을 하지 않습니다. 법률상담 결과에 대해서는 학생, 자문위원 및 학교 당국도 법적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법률상담 및 소송지원 내용은 익명으로 처리한 후 학생들의 교육을 위하여 자료집 또는 책자의 형태로 제작 사용 될수 있습니다.

상담 내용

민사, 상사, 가사, 형사, 특별(행정,조세,지적재산권,노동,환경,중국투자등)로 분야를 나누어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자가 필요로 하는 법률상담 범위를 고려하여 다양한 분야를 포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비영리, 공익, 공공봉사 목적을 바탕으로 법률상담을 진행합니다.

상담 방법

홈페이지의 온라인 상담란의 법률상담 질의서를 접수하여 필요한 법률자문을 온라인상으로 받게 됩니다. 홈페이지에 법률상담이 접수되면 사건을 배정받은 법전원생이 교수의 지도하에 법률상담보고서를 완성하여 제출합니다. 답변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의뢰인에게 1-2주일 이내로 전달됩니다..

  • 온라인상담 메뉴를 통한 이메일 접수(ajoulaw@ajou.ac.kr)
    • 신청서 양식에 맞게 법률상담 질의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이메일 전송